Skip to content

3.관광 최고의 아쿠아룸

2010.08.06 22:50

시냇물 조회 수:67675

[스크랩] 세계 최고의 아쿠아리움 best 7

 

1.공중전화 부스 수족관(Telephone Booth Fish Tank)


공중전화 부스를 활용한 이 독특한 수족관은 2007년 프랑스 리옹에서 열린 축제(Lyon Light Festival)에서 아티스트들이 선보인 '작품'입니다. 휴대전화 보급의 일반화로 쓸쓸히 비어있는 공중전화 부스를 아름다운 공간으로 재탄생시키려 했다는군요. 
Photo courtesy of Benoit Deseille and Benedetto Bufalino.



2. 물고기를 만질 수 있는 오이타 마린팰리스(Oita Marine Palace Feeding Tank)


일본 오이타의 유명 아쿠아리움입니다. 사진에서 수족관에 붙어있는 구멍들이 보이시지요? 기술적 설계로 밀폐된 이 탱크에서는 구멍을 통해 물고기에게 먹이를 주고 만져볼 수도 있다는군요. 아이들은 아쿠아리움에서 물고기들을 '구경'만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해보고 싶겠네요.  Photo courtesy of Adam Yoshida.


3. 세계 최대 규모, 조지아 아쿠아리움 (Georgia Aquarium)



미국 조지아주 아틀란타에 있는 이 수족관은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무려 8백만 갤런, 약 3200만 리터의 물이 들어가는 방대한 아쿠아리움입니다. 넓은 공간에 해수와 똑같은 환경을 조성해 고래, 상어 등 대형어종을 비롯, 10만 마리 이상의 물고기들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 Photo courtesy of  http://www.georgiaaquarium.org/


4. 독일의 실린더형 아쿠아돔 (AquaDom)


베를린 래디슨 블루 호텔(Radisson Blu Hotel in Berlin)에 설치된 이 길쭉한 실린더형 아쿠아리움은 관광 명물이 되어 투숙객 뿐 아니라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볼거리가 되었습니다. 25m높이, 1,500마리 이상의 물고기들이 살고 있으며 투명한 유리 엘리베이터를 타고 구경하며 올라갈 수 있다는군요.   Photo by Getty Images.


5. 케이프타운 투오션즈 아쿠아리움(Two Oceans Aquarium)


'투 오션즈'란 이름은 인도양과 대서양이 만나는 남아프리카의 해양 환경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수족관을 '볼 거리'로만 여기지 않고, 관람객들에게 환경 보호와 해양의 종다양성 보호를 촉구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3,000여종 이상이 살고 있으며, 해양생물에 대한 다양한 기획 전시도 볼 수 있다는군요. Photo courtesy of  S.Lennert.



6. 오키나와 츄라우미 아쿠아리움(Okinawa Churaumi Aquarium)



세계 최대 크기 어종이라는 진베상어, 가장 큰 가오리 종인 오니이토마키 가오리의 모습이 시선을 압도합니다. 일본 오키나와의 명물 츄라우미 수족관은 대규모의 산호초를 생태사육하고 있으며, 오키나와 심해의 환경을 그대로 재현했다고 합니다.
Photo courtesy of Rosanna Leung via Flickr.com.



7. 스코틀랜드 딥씨월드(Deep Sea World)

이곳은 112m로 길다랗게 이어지는 수중 관람 터널(underwater viewing tunnel)로 유명합니다. 수중 터널의 벽은 NASA에서 우주선 제작에 쓰는 재료와 같다는군요. 다양한 상어종, 산호초, 아마존강 전시, 바다표범 사육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상어와 함께 수영하기' 프로그램이 인기라고 합니다.  Photo courtesy of  http://www.deepseaworld.com/

출처: 7 Over-the-Top Aquariums By Olivia Putnal

접속자 현황
오늘:
422
어제:
430
전체:
1,217,390

시 냇 물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