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일 쥬크슈피체의 중턱 지상 1000m 높이에 전망대가 설치. 독일 남부 가르미슈-파르텐키르헨에 위치한 쥬크슈피체는 알프스 산맥의 일부로 뛰어난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라고~.
알프스의 산세는 물론 주변 경관을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는 쥬크슈피체의 전망대가 지난 4일 문을 열었다고 하는데요. 사진으로만보는 경관인데도 멋지군요!!






'알프스픽스'라 불리는 이 전망대는 너비 3m, 길이 23m의 플랫폼을 두 개가 X자로 교차하여 바위에 길게 뻗어 나오는 형태.
바위 밖 허공으로 뻗어 나온 부분이 무려 13m에 이른다고 하네요. 또 이 전망대의 끝은 투명한 유리벽으로 막아져 있어 관람객들에게 탁트인 시야를 제공한다고~. 허공으로 뻗어 나온 바닥 또한 철제 그물망 형태라 바닥 사이로 산 아래 아찔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발가락 사이사이가 간질간질.. 힘이 빠지겠는데요? ^^;;








바닥을 그물망 형태로 만든 것은 시각적이 효과 뿐 아니라 안전상의 이유도 있다고 해요. 눈이 많은 알프스의 특성상 겨울에 눈이 많이 쌓여 미끄러지기 쉽기 때문에 그물 사이로 눈과 비가 통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너무도 멋진 알프스 전망대!! 사진을 보는 것 만으로도 살짝 다리에 힘이 빠지지만~~ 멋진 경관을 보고싶은 욕심은 생기는군요!!
|